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명품 브랜드들은 대중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향수 라인업과, 니치 향수 애호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하이엔드 향수 라인업을 따로 보유하고 있다. 럭셔리의 대명사 구찌의 첫 번째 오뜨 퍼퓨머리 라인인 알케미스트 가든 컬렉션은 향수와 퍼퓸 오일, 플로럴 워터로 구성된 하이엔드 향수 라인업이다. 마스터 퍼퓨머 알베르토 모리야스가 선사하는 향수의 연금술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보자.

     

    구찌 알케미스트 가든 컬렉션의 향수들
    출처: 구찌 공홈

     

    구찌 알케미스트 가든

     

    구찌의 알케미스트 가든(Alchemist Garden)은 평범함을 뛰어넘어 향수 애호가들이 고대 연금술에서 영감을 받은 향의 교향곡을 경험하도록 초대하는 컬렉션이라고 할 수 있다. 이 흥미로운 컬렉션은 마치 마법의 물약을 담은 시약처럼 생긴 향수 바틀이 특히 눈길을 끄는데, 각 바틀들은 빈티지하면서도 정교하고 화려한 일러스트가 새겨져 있어서 신비로움과 궁금증을 더 불러일으킨다. 향수의 냄새를 맡기도 전에, 화려한 바틀 자체가 보는 눈을 즐겁게 하는 것이다.

    구찌의 알케미스트 가든은 예술적 표현에 대한 브랜드의 헌신을 보여주는 증거이다. 향수는 단순한 향수가 아니다. 그것은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가장 희귀하고 가장 귀중한 재료를 혼합한 연금술을 이용한 창조물이라고 할 수 있다. 각 병에는 기본 요소가 특별한 것으로 변하는 연금술의 본질이 담겨 있다.


    구찌의 알케미스트 가든 라인의 향수들은 연금술 여행을 반영하는 복잡한 디테일과 상징적 요소로 장식된 예술 작품이다. 빈티지 미학과 현대적인 럭셔리함의 결합으로 인해 이 병은 모든 향수 감정가의 컬렉션에 추가될 가치가 있다고 느껴진다. 하이엔드 라인에 걸맞게, 가격대는 100 ml 기준 51만원대로 상당히 비싼 편이지만, 백화점 할인 쿠폰이나 카드 할인, 면세점 할인등을 이용하여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알베르토 모리야스 (Alberto Morillas)

     

    향수를 좋아하는 애호가라면 알베르토 모리야스 마스터 퍼퓨머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아니면 꼭 향수 애호가가 아니더라도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아쿠아 디 지오, 혹은 캘빈 클라인의 Ck one 같은 향수들을 한번쯤은 뿌려보거나 들어보거나 했을 것이다.

     

    향수 업계에서도 눈에 띄는 족적을 남기고 있는 거장 알베르토 모리야스는 단순한 조향사가 아니라 향기로 감정을 만드는 이야기꾼이다. 스페인 세비야에서 태어난 그는 아름다움의 본질을 병에 담고자 하는 깊은 열정을 가지고 향기의 여정을 시작하였다. 그의 경력은 수십 년에 걸쳐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

     

    모리야스를 차별화하는 것은 그가 조향한 작품들이 단순히 아름다운 창작물일 뿐만 아니라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향수를 구성하는 그의 능력에서 온다. 그의 향수들은 마치 교향곡처럼, 각 노트가 후각적 걸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첫 향부터 오래 지속되는 베이스 노트까지 모리야스의 향수는 피부에 펼쳐지는 미묘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듯하다.

     

    또한 그의 포트폴리오는 매우 다양한데, 신선하고 상쾌한 향부터 풍부하고 화려한 향까지 놀라울 만큼 다재다능함을 보여주고 있다. 마크 제이콥스의 가볍고 사랑스러운 데이지부터 이국적인 매력을 지닌 불가리의 옴니아 크리스탈린까지, 각 제품은 다양한 후각 경험을 탐색하는 모리야스의 능력을 입증하고 있다.

     

    구찌뿐만 아니라 다양한 럭셔리 하우스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도 유명한데, 명품 브랜드 본질의 럭셔리함과 세련미를 구현하는 향수를 탄생시킨다. 브랜드의 DNA를 해석하고 이를 향수에 접목시키는 모리야스의 능력은 그야말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듯하다.

     

    구찌의 알케미스트 가든 라인을 위해, 그는 각 향수를 조향 할 때 복잡한 향의 구성을 선택하지 않고, 몇 개의 노트들로만 이루어진 심플한 조향을 추구하되, 최상의 원료들을 사용하여 향의 값어치를 높이고자 하였다. 이렇게 조향된 알케미스트 라인의 향수들은 향이 심플하면서도 여러 향수를 서로 레이어링해도 불협화음이 없이 잘 어우러지는 향들로 완성되었다.

     

     

    추천 향수들

     

    알케미스트 가든의 각각의 향수는 향기로운 소설의 한 장이며, 노트는 후각 탐구의 이야기를 엮어낸다. 미묘한 향부터 흙 같이 자연친화적인 향까지, 각각의 엘릭서는 감각적인 경험을 창조하기 위해 신중하게 선택된 성분들의 조화로운 혼합이다. 컬렉션의 주요 향수로는 "A Song for the Rose", "Tears of Iris", "The Eyes of the Tiger" 등이 있다.


    "어 송 포 더 로즈": 불가리안 로즈, 머스크, 우디 노트로 심플하게 구성된 순도 높은 불가리안 로즈 워터의 향기이다. 심플하면서도 수려함이 돋보이는 장미향이며, 가벼우면서도 품격 있는 장미향이 럭셔리한 느낌을 더해 준다.


    "티어스 오브 아이리스": 안젤리카, 아이리스, 머스크, 샌달우드가 조화된 비단처럼 부드러우면서도 깨끗하고 포근한 살냄새이다. 우아한 아우라를 풍기는 순백의 아이리스 향수이다.


    "더 아이즈 오브 더 타이거": 바닐라, 앰버, 라다넘이 조화스러운 황금빛 앰버 향수이다. 아늑한 느낌으로 황금빛 빛을 받으며 가죽 소파에 앉아서 쉬고 있는 듯한 나른함이 연출되는 향수이다.


    향수 애호가에게 있어 향수 선택은 항상 즐거운 모험이다. 알케미스트 가든 컬렉션은 다양한 향을 제공하여 각 개인이 자신의 독특한 스타일과 개성에 맞는 향수를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 플로럴 향, 스파이시 향, 우디 향 중 무엇을 좋아하든 구찌 알케미스트 가든의 시그니처 향이 기다리고 있다.

    럭셔리 향수 영역에서 구찌의 알케미스트 가든(Alchemist Garden)은 혁신, 예술성, 향기의 변혁적인 힘에 대한 브랜드의 헌신을 보여주는 증거이다. 정말 독특한 후각적 경험을 추구하는 향수 애호가에게 이 엘릭서는 신비로운 연금술의 세계를 탐험하도록 초대한다. 아름답게 제작된 병부터 연상시키는 노트까지, Alchemist Garden 컬렉션은 감각을 찬양하고 매혹적이고 영감을 주는 향기의 교향곡이다. 마법을 받아들이고, 비밀을 풀고, Alchemist Garden 향수가 당신의 연인에게 마법을 불어넣도록 하자.

     

     

     

    반응형